© 2015 by                        . Designed by SECRET PLANET

  • 페이 스 북 클래식

[손으로 만드는 가치]5월 파인애플 잼 만들기

May 27, 2015


[손으로 만드는 가치] 5월 파인애플 잼 만들기

 

# 손으로 만드는 가치


조금 서툴고 거칠 수 있지만 내가 정성스레 만든 세상 단 하나뿐인 가치 있는 선물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5월 부터 시작했습니다.


매달 둘째 주 목요일에 음식, 옷, 생활용품 등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5월은 파인애플을 주제로 음식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파인애플 잼을 시작으로, 파인애플 잼을 이용해 만든 드레싱을 얹은 구운채소 샐러드, 마지막으로 치아바타 샌드위치까지 풍성한 한 상을 차렸습니다.

 

좋은 분들과 함께해 행복했던 그 시간을 함께 공유해 봅니다^^

 

  
# 5월 파인애플 잼 만들기


오늘의 주인공 싱싱한 파인애플과 양파, 감자, 파프리카, 당근 등 다양한 채소 그리고 우리밀로 만든 빵을 준비하고, 참가해 주신 분들과 함께 요리를 시작합니다~
 

 

오늘의 모든 요리는 김연미 선생님이 도움을 주셨어요^^
김연미 선생님은 요리도 직접 하면서, 음식전문 사진작가로 활동하고 계시답니다. 맛있는 음식 사진을 찍어야 하는 분이 있다면 김연미 선생님을 찾아 주세요!!


※ 김연미 선생님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yeonmeekim2
 

 
잘 익은 파인애플을 잘라서 잼 만들 준비를 합니다.
이때! 조금 손이 더 가긴 하지만 파인애플을 반으로 자르고 속을 비워 그릇을 만들어 주십시오.
이렇게 만든 파인애플 그릇에 요리를 담아내면 요리가 한층 멋스럽고 먹음직스럽습니다. 파인애플 껍질 하나도 이렇게 알뜰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자~본격적으로 파인애플 잼을 만들어 볼까요~!

파인애플을 잘게 썰어 냄비에 넣고, 핸드믹서기를 이용해 갈아주셔야 합니다.

파인애플은 섬유질이 많아 갈아서 해야 잼 만드는 시간이 단축됩니다. 여기에 설탕을 넣고 바닥이 눌러 붙지 않도록 계속~~저어 주셔야 합니다.


한 사람이 저으면 힘들 수 있는데, 여럿이 함께 만들다 보니 돌아가며 할 수 있어 아주 좋았답니다.

모두들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셰프의 킥!
바로 레몬즙이에요~


레몬즙은 잼을 응고시키는 역할도 하면서, 오래 두고 먹을 수 있게 천연 방부제 역할도 함께 하기 때문에 잼 만드는데 꼭 필요한 재료입니다.
잼이 3분의 1정도로 줄어들었을 때 레몬즙을 넣으시면 됩니다. 잼의 운명을 좌우할 수 있는 재료이니 절대 잊지 마세요!!!


# 점심식탁 차리기
 

이제는 오늘 모인 사람들과 함께 먹을 점심을 위해 구운 야채 샐러드와 치아바타 샌드위치를 만들어 봤습니다.
 

 

파프리카, 감자, 양파, 당근, 새송이 버섯을 잘라 오일에 살짝 버무린 후 오븐에 구워 냈습니다.
야채를 따로따로 기름에 볶다 보면 기름을 많이 쓰게 되고 칼로리가 높아지는데, 이렇게 한꺼번에 오븐에 구우면 적은 기름으로도 충분히 야채를 구워낼 수 있어 건강에 더욱 좋답니다.


210~220도에서 30분 정도 구워낸 야채를 새콤달콤함 파인애플 잼을 넣어 만든 드레싱을 섞어 주면 구운야채 샐러드 완성!!

 

============================================================================

 

<파인애플 잼을 이용한 샐러드 드레싱 만들기>

*2인 기준

 

재료 : 양파 Chop 반개, 발사믹식초 4T, 레몬즙 반개, 소금 두꼬집, 파인애플쨈 2T, 설탕 1T, 허브가루 조금, 마늘 Chop 1톨, 후추, 현미식초 1ts

 

※야채가 구워지는 동안 만들어 놓고 어느 정도 숙성시키면 맛이 더욱 좋습니다.

=========================================================================================

 

치아바타 샌드위치는 넉넉하게 치즈 4개를 올리고, 구운 파와 구운 아몬드를 넣어 그릴 팬에 놓고 꾹꾹 눌러 그릴 자국을 내며 치즈가 녹을 때까지 앞뒤로 익혀내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아까 남겨두었던 파인애플 접시에 멋스럽게 담아 맛있는 점심 식탁을 차리면 끝~!

 

 

 # 함께 먹는 행복한 점심
 

 

참가자들은 오늘 처음 보신 분들이지만, 서로 도와가며 요리를 만들다 보니 자연스레 대화가 오고 갔습니다. 요리를 만들면서는 각자가 알고 있는 건강한 요리에 대한 이야기 하며 정보를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요리를 다 마친 후 다 함께 모여 앉은 점심식탁에서는 본격적으로 각자의 이야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음식이야기를 시작으로 서로의 사는 이야기까지 끝없이 이어지는 수다수다~!


다른 약속이 없었다면 오늘 저녁까지 함께 먹었을 지도 모른답니다.
 

 
오늘 못 다한 얘기는 다음을 또 기약하며 직접 만든 파인애플 잼을 한 병씩 가지고 아쉬운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좋은 분들과 손을 움직여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좋았고,

오랜만에 여유롭고 긴 점심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좋은 분들과 일상을 이야기 할 수 있어 행복이 넘치는 시간이었습니다. 정말 반갑고 즐거웠습니다~!


앞으로도 ‘손으로 만드는 가치’를 통해 행복한 시간을 이어 나가겠습니다.

6월에도 밸류가든으로 놀러 오세요!^o^

 


[6월 손으로 만드는 가치 - 나눔! 린넨 앞치마 만들기]
6월 11일(목) 오전10:30~12:30

자세히 보기 : http://www.valuegarden.org/#!handvalue/cbbv


www.valuegarden.org

 

Please reload

최근 포스팅

June 9, 2017

Please reload

포스팅 목록
Please re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