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 by                        . Designed by SECRET PLANET

  • 페이 스 북 클래식

[사회공헌]태광그룹 ‘다함께 나눔’ -음식이 주는 가치 2차-

June 3, 2015

 

 

[사회공헌] 태광그룹 ‘다함께 나눔’

-음식이 주는 가치 : 일상의 건강한 먹거리 배움-

 

 

- 일시 : 2015. 5. 9(토) 10:00~13:00

- 장소 : ALMA 쿠킹 스튜디오

- 대상 : 청소년 

- 목적 : 청소년들이 일상에서 건강한 식생활, 먹거리를 통한 건강한 삶을 디자인해 나갈 수 있도록 한다. 

- 활동내용 : 음식을 둘러싼 다양한 사람들 생산자, 판매자, 요리사 등을 만나보고, 직접 요리를 배워가며 그 분들의 직업과 그 일에 대한 철학을 들어 본다. 

 

 

 

 

지난 달에는 채식을 위주로 하는 전통 한식 음식점 ‘마지’에서 진행하며 각종 나물에 대해 얘기해 봤습니다. 나물 재료들이 어디서 오는지, 우리 몸 어디에 좋은지에 대해 얘기하며 음식을 함께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5월에는 파인애플 잼을 만들고 그것을 이용한 요리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이 번 달에는 장소를 옮겨 요리기구가 반듯하게 갖춰진 ‘ALMA’ 쿠킹 스튜디오에서 진행했습니다. 

 

 

 

 

태광 임직원 분들이 먼저 도착해 미리 재료 손질을 도와 주셔서 아이들이 좀더 안전하고, 빠르게 요리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 되었습니다. 오늘의 요리가 술술 잘 풀릴 것 같죠~^^

 

일부 직원은 재료손질을 하시고, 일부 직원은 아이들이 처음 오는 곳이라 지하철역으로 마중을 나갔습니다. 

 

재료 준비도 끝나고, 아이들도 다 모였습니다. 자~이제 시작해 볼까요!!

 

 

 

 

이번에 도움을 주신 요리 선생님은 밸류가든과 ‘손으로 만드는 가치’ 를 함께 진행해주신 ‘김연미 선생님 입니다!

 

참여 학생 2명과 태광 임직원 1명이 한 팀이 되어 오늘의 요리를 시작했습니다. 

준비된 재료를 나눠주고, 김연미 선생님의 설명을 들어가며 파인애플 잼, 파인애플 잼을 이용한 드레싱 그리고 이것과 함께 먹을 구운채소를 만들어 봤습니다. 

 

 

 

 

착착! 쓱쓱싹싹! 학생들이 능숙한 칼질로 배운 데로 요리를 만들어 가는 모습이 사뭇 진진했습니다.

자신들의 요리가 어떤 맛이 낼지 궁금해하며 즐겁게 요리를 하는 모습이 좋아 보이고, 덩달아 흥이 났습니다. 

 

빨리 음식이 되길 저도 참가자들과 함께 기대감을 가지고 기다렸습니다~

 

 

 

 

드디어 요리는 완성이 되어가고, 시간은 2시간이 지나 있었습니다. 얼마 시간이 지나지 않은 것 같은데 어느새 2시간이나 요리를 만들었네요.

 

완성된 요리를 먹음직스럽게 접시에 올려놓고~ 이제 내가 만든 요리가 얼마나 맛있는지 시식을 하는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자~모두 한입~!!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감탄의 소리들.

자신들이 만든 요리가 너무 맛있어 놀라고, 신기해 했습니다. 

또한 야채를 전혀 먹지 않았던 친구들도 야채를 먹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습니다.^O^

 

 

 

 

식사를 다 마친 후에는 요리한 것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마무리까지 완벽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신들이 만든 파인애플 잼은 병에 담아가며 각자가 선물하고 싶어하는 사람을 생각하며 즐겁게 돌아갔습니다. 

 

함께 먹는 것을 나눈다는 것은, 언제고 즐겁고 행복한 일인 것 같습니다. 

6월에도 어떤 음식을 함께 만들고 나눠 먹으며 얘기할지 벌써 기대가 됩니다. 

우리 6월에 또 만나요~!!^)^

 

Please reload

최근 포스팅

June 9, 2017

Please reload

포스팅 목록
Please reload